MY BEST, VISTA EYE CLINIC
최고의 진료와 뜨거운 열정으로 새로움을 선사하는 비스타
수술 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백내장·노안수술에 대해 자주묻는질문입니다.
노안 증상을 완화하거나 늦출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평소 생활습관으로 어느 정도 도움은 될 수 있습니다.
40~50분 정도 집중해서 가까운 곳을 본 후에는 5분 내지 10분 정도 멀리 봐주시고,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시면서, 항산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시금치,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같은 녹황색 채소도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과음을 삼가시고 금연하시는 것이 노안 뿐 아니라 전반적인 눈 건강에도 도움 되는 습관입니다.
40세이상이면 1년에 한번 정도 안과에서 눈 검진을 꼭 권유 드립니다.
노안치료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현재 다양한 치료법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효과도 다르고 시간이 지나면서 노안은 좀 더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됩니다.
본인의 시력과 평소 생활, 업무 습관,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더 상세한 검사와 상담과정을 통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또 단순 노안 외에 백내장이나 녹내장, 황반변성 등의 질환은 없는지도 확인해야합니다.
노안은 완전한 치료가 가능하나요?
노안은 결국 노화현상이기 때문에 젊은 시절로 돌아가지 않는 이상 완전한 해결방법은 아직 없습니다.
현재 노안교정의 목적은 노안에 따른 불편을 개선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시작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컴퓨터와 휴대폰의 글자 폰트크기를 크게 하셔서 조금이라도 보기 편하게 하는 것입니다.
돋보기도 당연히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노안의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력이 점차 떨어지면서 안경도 불편해지는 분들은 노안교정수술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30대 연령에서도 노안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 건가요?
네. 실제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연령적으로는 아직 눈의 노화가 본격적으로 오기 전이지만 과도한 스트레스와 잦은 디지털기기의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되어서 조절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현상입니다.
이런 증상을 겪으면서도 또 스마트폰의 작은 글씨는 계속 봐야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피로감을 더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단순히 가까이 있는 것이 잘 보이지 않는 것 외에 노안의 또 다른 증상도 있을까요?
눈에 특별이 이상은 없어 보이는데 이전보다 눈이 침침해지는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가까운 곳을 오래 보다가 멀리 볼 때 초점이 조금씩 늦게 잡히는 현상도 경험하게되며 눈이 이전보다 자주 피로하면서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은 어두운곳에서 오래볼 때 더 증가합니다. 평소 근거리를 오래본다면 중간에 자주 쉬도록 권해드리며 어두운곳보다는 약간 밝게 조도를 높이는것도 좋습니다.
노안은 보통 언제부터 느끼기 시작하나요?
우리 신체 중에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되는 곳이 바로 눈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만42-45세, 또는 만 47세 정도부터 노안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